맛보고 즐기고

키토김밥은 왜 키토김밥이 되었을까, 한 줄 칼로리는?

모카와 차차차 2022. 9. 29. 20:27
반응형

요즘 살이 너무 찌는거 같아서 큰일입니다.운동은 걷기 운동과 숨쉬기 운동, 계단오르내리기, 투명줄넘기를 하고 있어요.

워낙 탄수화물 러버라서 탄수화물 끊는게 쉽지가 않네요! 

 

 

오늘은 역삼 센터필드 주변에 볼일을 보러 갔다가 늦은 점심으로 역삼 센터필드 주변 맛집인 분식집에서 혼밥을 하였습니다. 센터필드와 출구는 다르지만 꼭 가보고 싶었어요. 분식 정도는 혼밥이 가능해요^^;; 늦은 점심이라 배는 고픈데 키오스크에 보니 맛있어보이는게 뭐가 이렇게 많던지요 흠, 고민하던 차에 늘어나는 뱃살을 생각하며 생소한 메뉴가 눈에 띠어 키토김밥을 주문하였어요. 가장 기본적인 달걀듬뿍 키토김밥은 맛이 심심해보여서 통새우키토김밥을 주문했답니다.

  

키토김밥의 한줄 가격은..매우 쎕니다...@

 

 

요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저탄고지라는 단어가 자주 쓰이는데요, 저탄고지는 말그대로 저탄수화물, 고지방을 뜻합니다. 그럼 여기서 키토김밥의 뜻이 궁금해집니다! 요즘 유행하는 키토김밥의 뜻은 뭘까요? 일단, 키토김밥의 뜻을 알기전에 알아야할 단어가 있어요. 그것은 바로 키토제닉 다이어트!!!

 

 

요즘 다이어트와 함께 쓰이고 있는 키토제닉(Ketogenic) 다이어트

식이요법의 일종인데, 단순하게 지방을 많이 먹는 것을 떠나서 열량의 총섭취량을 유지시키고 섭취 비중 중에서 탄수화물당질이 함유된 음식을 줄이고 지방이 함유된 음식의 섭취를 늘려서 체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이렇다보니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은 당뇨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 저도 당뇨 직전 단계인데, 키토제닉 다이어트식으로 앞으로 차차 바꿔보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문뜻 드네요. 키토김밥이 키토김밥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알것 같습니다. 키토김밥에는 탄수화물이 들어있지 않고 단백질,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키토김밥으로 불리게 된거였어요!

 

 

 

하지만, 저는 키토김밥의 정확한 의미를 벗어나서 탄수화물이 함유된 통새우키토김밥을 선택했으니 키토김밥의 올바른 칼로리를 쉽취하지 못했네요. 오늘의 픽은 실패한듯합니다. ^^;;;;;

 

 

 

 

아무튼 오늘 제가 주문한 통새우 키토김밥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키토김밥이라서 탄수화물 밥이 꽉찬 일반 김밥을 먹었으면 다먹고 후회했을꺼 같은데, 탄수화물이 아니여도 듬뿍 먹을 수 있는 달걀지단이 탄수화물 밥되신 고단백질로 김밥을 가득채워 나왔네요. 키토김밥, 색감때문에 그런지 일단 굉장히 화려하고 이쁘지요.

 

 

 

 

 

우리가 먹는 일반 김밥 한줄의 칼로리는 350에서 600정도라고 해요.

물론 김밥의 재료가 뭐가 들어갔냐에 따라서 칼로리는 더욱 높아지겠지요!

 

반면, 키토김밥의 칼로리는 보통 적으면 100~220kcal 정도,

제가 오늘 먹은 통새우튀김칼로리는 354kcal정도예요.

 

 

제가 난생처음 주문한 키토김밥!!

보시다시피 재료가 뭐가 들어갔나 자세히 보았더니,

오이채, 우엉채, 당근채, 달걀 노른자 지단채가 들어있어요!

잘 알려진 김밥 브랜드 통새우 김밥에는 우엉이 들어있지않던데!

제가 먹은 이 곳은 우엉이 들어 있어서 좋았어요!

그래서 가격이 쎈거였는지,,가격은 나빴지만요! 

 

 

 

소량의 반찬과 따뜻한 국물과 함께 키토김밥을 먹어보았는데요, 함께 나온 하얀 소스는 양파 맛이 나는 타르타르소스예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소스......OTL (좋아하는 거 다 먹고 살은 언제 뺄껀지....) 제가 넘나 좋아하는 타르타르 소스를 보고 김밥을 안찍을 수 없었어요 ㅠㅠ 맛은 역시.....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그맛이요. 따봉....키토김밥 칼로리 생각하면 배가 금방 안부를줄 알았는데, 5개 먹으니 배가 부르더라구요. 남는건 포장했답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고단백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키토김밥으로 다이어트 성공해보세요. 저는 오늘 실패했지만 강추합니다!! 여기까지 내돈내산 솔직한 키토김밥이야기였어요. 또만나요.

 

 

 

 

반응형